기사 메일전송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창립 50주년 기념식 개최
  • 월간골프
  • 등록 2024-01-08 11:16:08

기사수정

사진/한국골프장경영협회

한국골프장경영협회(회장 박창열)는 지난 5일 서울 중구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50년 전인 1974년 1월 5일 17개 회원사와 함께 시작했고, 2024년 1월을 기준으로 협회 회원사 수는 206개에 이른다.

 

기념식에는 지난 50년간 협회 성장 및 대한민국 골프장 산업 발전을 이끈 주역과 회원사 골프장 경영인,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용호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는 ‘함께 이룬 50년’이라는 주제로 진행해 협회의 역사를 담은 영상과 환영사와 축사 그리고 협회 상근부회장과 고문 등으로 재직해온 안대환 고문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이어 ‘함께 여는 10년’ 2부 행사에선 최경주, 박세리, 임진한 등 프로골퍼의 축하 영상과 협회의 각 지역협의회가 준비한 비전을 선포식과 협회의 새 CI와 협회기 전달 그리고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했다.

 

박창열 회장은 “협회는 창립 이후 지난 50년 동안 국내 골프 산업을 선도하며 국민 건강을 증진하는 스포츠 및 사교 공간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서비스레저산업의 중추로서 국가 경제에 이바지해왔다”라며 “새로운 100년에는 국가와 국민 그리고 회원사들의 권익을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국민의 골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골프장에 대한 중과세율 및 각종 규제 개선과 기후변화 대응, 그리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AI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골프장의 디지털화 등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세상의 속도에 발맞추겠다”라고 강조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지난 50년간 대한민국 골프 인구가 크게 늘고 프로 선수들이 국위 선양할 수 있게 되기까지 한국골프장경영협회와 골프장 경영인들의 공로가 컸다”라며 “골프가 대중화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도 제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용호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도 “한국골프장경영협회가 골프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지혜를 모아주기를 당부드린다”라며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여러분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영진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