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쇼골프, 일본 100대 기업 보유 사츠마골프리조트 인수... 해외 사업 본격화
  • 월간골프
  • 등록 2023-12-04 11:28:31

기사수정

사진/쇼골프

골프 통합 플랫폼 쇼골프가 일본 100대 기업 다이와증권그룹으로부터 사츠마골프리조트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일본 가고시마에 있는 사츠마골프리조트는 축구장 약 195개 넓이의 125만㎡ 부지에 골프장과 리조트 및 각종 부대시설 등이 조성된 대규모 복합 골프리조트다.

 

쇼골프는 사츠마골프리조트의 전체 지분을 인수해 운영 전권을 확보, 직접 운영에 나설 계획임도 밝혔다.

 

일본 최남단에 위치한 사츠마골프리조트는 70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18홀 규모의 골프장은 국제표준규격의 챔피언십 코스로 LPGA 대회인 ‘LPGA 레전드 투어 교세라 레이디스 오픈’을 유치할 만큼 뛰어난 컨디션을 인정받았다. 

 

제주도보다 남쪽에 위치해 11월에도 반팔 라운드가 가능할 정도로 사계절 기후가 온화해 계절에 상관없이 라운드가 가능하다.

 

부대시설로는 3,300㎡ 규모의 개폐식 실내외 수영장과 천연 활화산 온천수를 사용한 노천탕, 6개의 코트를 보유한 테니스장, 국내 축구단과 J리그의 전지훈련 장소로 유명한 천연 잔디 축구장이 있다. 이외에도 사우나, 레스토랑, 탁구장, 요가스튜디오, 세미나실 등이 완비돼 가족 단위의 일본 골프 여행객에게도 최적화돼 있다.

 

쇼골프는 20년간 쌓은 노하우와 국내 골퍼들의 니즈를 반영한 독자적인 회원권을 선보인다. 사츠마골프리조트 회원권은 ‘레드’, ‘레드플러스’, ‘블랙’으로 구성된 평생 회원권이다. 

 

회원권별 금액 및 혜택 안내와 구매 문의는 XGOLF를 통해 가능하다. 회원권 외에도 사츠마골프리조트는 XGOLF 플랫폼과 연계해 골프장 및 리조트 당일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성준 쇼골프 대표는 “해외 골프장 인수는 쇼골프의 독자 경영권 회수 후 가장 먼저 추진한 사업이다. 이번 일본 골프장 인수는 쇼골프의 해외 사업 진출의 교두보로 2025년까지 5개 이상의 일본 내 골프리조트 인수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쇼골프의 본격적인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2025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쇼골프는 국내 최초 인도어 연습장 브랜드로 출발하여, 지난 7월 골프 부킹 플랫폼 XGOLF를 흡수합병해 골프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최영진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