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LPGA 안소현, 디지털 아트워크 NFT 출시
  • 월간골프
  • 등록 2022-02-08 17:30:45

기사수정

안소현. 사진/넥스트스포츠

K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안소현(27)의 아트워크 NFT(대체불가토큰)이 출시됐다.  


안소현의 소속사인 스포츠 에이전트 넥스트스포츠는 8일 안소현의 피지앤픽처스와 스포츠-NFT와 관련한 콘텐트 제작 파트너십 계약을 밝히면서 “이번 협력의 첫 콘텐트로 안소현의 NFT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이번 아트워크는 안소현 개인으로는 최초의 디지털 아트워크로 의미를 더했다.


이번 퍼블리싱 채널은 국내 주요 NFT 플랫폼 중 하나인 메타갤럭시아이며, 메타갤럭시아에서는 이미 국내 최고 배구 선수 김연경 선수와 총 50개 한정판 NFT 작품(Ready to Shine)으로 완판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안소현은 “선수로서 오랜 활동을 하여 이번 디지털 아트워크는 많은 용기가 필요했다. ‘세상이 바라보는 골퍼로서의 나’, ‘내 안의 진짜 나’, 이렇게 두 가지의 모습을 담은 자화상을 추상화의 느낌으로 표현했다”며 “첫 디지털 아트워크로서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작품을 소개했다.



 안소현의 디지털 아트워크. 사진/넥스트스포츠


현재 삼일제약, 까스텔바작, DS이엘씨, 대흥건설, 신협, 세종필드, 지티스웰니스, 브릿지스톤 등과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있는 안소현은 이번 디지털 아트워크를 팬들에게 NFT와 함께 소장용 액자로 직접 받아볼 수 있게 준비하는 한편, 기념 골프공도 제공할 예정이다.


넥스트스포츠 관계자는 “김연경에 이어서 골프 쪽으로는 처음으로 KLPGA 안소현 프로가 NFT 디지털 아트 작품을 내게 되어 무척 기쁘다. 골프 팬들 개개인만이 소유하게 되는 디지털 자산으로서의 가치와 오프라인 액자를 통해 골프에 대한 사랑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이라 전했다.

 

한편, 피지앤픽처스와 넥스트스포츠는 추후 양사의 디지털 아트워크 콘텐츠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국내외 문화, 스포츠 팬들을 위해 소장 가치 있는 콘텐츠와 작품 제작을 위해 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도 밝혔다.











최영진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