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LPGA BOB 챔피언스 클래식 with 군산시] 이광순, 챔피언스 투어 통산 10승 달성
  • 월간골프
  • 등록 2021-12-17 16:43:57

기사수정

17일 전북 군산시 군산CC에서 끝난 KLPGA 챔피언스 투어 BOB 챔피언스 클래식 with 군산시에서 우승 직후 챔피언과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박종철 BOB대표, 이광순프로, 강춘자 KLPGT 대표이사, 서종현 군산CC 부사장.(왼쪽부터) 사진/KLPGA

17일 전라북도 군산에 위치한 군산 컨트리클럽(파72, 5,677야드) 전주(OUT), 익산(IN) 코스에서 열린 2022시즌 첫 대회 ‘KLPGA BOB 챔피언스 클래식 with 군산시’(총상금 5천만 원, 우승상금 750만 원)’에서 이광순(52)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 최종라운드는 기상악화로 인해 취소되면서, 1라운드 성적으로 우승자를 가리게 됐다. 이에 따라, 우승 트로피는 1라운드에서 버디 6개와 보기 1개를 묶어 5언더파 67타를 기록한 이광순에게 돌아갔다. 

 

이광순은 박성자(56), 정일미(49)에 이어 챔피언스 투어 통산 10승을 달성한 세 번째 선수가 됐다.

 

우승 확정 후 이광순은 “무엇보다도 어려운 시기에 대회가 개최됐다는 것에 정말 감사할 따름이다. 2011년부터 도전한 챔피언스 투어에서 통산 10승을 기록하게 됐는데, 사실 9승 이후에 시간이 많이 흘러 우승을 전혀 기대하지 않았다. 3년 만에 소중한 우승을 채우게 되어 더욱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최근 몇 달 동안 힘든 일들이 많았고, 도전할 용기가 필요했다. 그러한 시점에서 달성한 우승은 나에게 큰 의미가 있다. 우승과 희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얻어 정말 행복하다”라고 웃으며 전했다.

 

2013년 시즌 2승을 기록하며 ‘챔피언스 투어 상금왕’ 타이틀을 얻었던 이광순은 “그동안 군산 컨트리클럽과 인연이 없었는데, 어제 샷과 퍼트감이 정말 좋았다. 또한, 최근에 좋은 성적을 만들기 위해 욕심을 많이 냈는데, 이번에는 마음을 많이 내려놓았더니 플레이가 수월했다”라고 우승 원동력을 전했다.

 

또한 이광순은 “먼저, 힘든 시기를 함께 겪고 있는 가족에게 고맙다. 특히, 대회 때마다 기도해주시는 어머니에게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 또한, 힘든 이야기를 들어주고 응원해주는 오미현 프로에게도 감사하다”라는 말을 전하며 “이번 대회는 나에게는 정말 큰 힘이 됐고, 희망을 준 대회다. 챔피언스 투어에서 활동하는 선수들을 위해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도 대회를 개최해주신 BOB와 군산시 그리고 KLPGA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는 따듯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1995년에 데뷔해 총 92개 정규 투어에 참가한 이광순은 늘 우승을 목표로 도전했지만, 아쉽게도 수확을 얻지 못했다. 동료들 사이에서 ‘도전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이광순은 포기하지 않고, 매년 정규 투어 시드 순위전에 참가하며 여전히 정규 투어를 꿈꾸고 있다.

 

2021시즌 챔피언스 투어와 드림 투어를 병행한 이유에 대해 이광순은 “골프는 나의 직업인 동시에 취미다. 누군가는 내가 정규투어에 도전하는 것을 무모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나는 정규 투어에 도전하기 위해 몸을 가꾸면서 드림 투어를 뛰었다. 딸과 비슷한 나이의 후배 선수들과 경쟁하는 것은 어렵지만, 드라이브 비거리가 뒤처지지 않으려고 노력 중이다. 내가 골프 선수라는 직업을 선택했을 때 레슨이 아닌 정규 투어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여전히 정규 투어 무대에 도전 중이다”라고 솔직한 목표를 밝혔다.

 

한편, 챔피언스 투어 통산 6승의 김희정(50)을 비롯해 김미순(52), 김혜정2(46), 김주영2(46) 그리고 이정화(44)가 4언더파 68타로 공동 2위 그룹을 형성했고, 2021시즌 챔피언스 투어 상금왕을 달성한 김선미(48)는 2언더파 70타를 기록해 공동 8위에 올랐다. 

 

김선미는 17번 홀에서 행운의 홀인원을 기록하면서, 주최사 BOB가 준비한 300만 원 상당의 BOB 상품권을 받아 기쁨을 두 배로 누렸다.

 

BOB와 군산시가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 최종라운드는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를 통해 12월 28일(화) 19시 30분부터 녹화 중계된다.

 












최영진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