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LPGA, 제16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 월간골프
  • 등록 2020-12-16 15:17:34

기사수정

(왼쪽부터) KLPGA 김순미 수석부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최윤희 제2차관, KLPGT 강춘자 대표이사, KLPGA 김남진 사무총장. 사진/KLPGA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16일 ‘제16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대통령 표창(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스포츠 산업의 가치를 높이고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단체, 개인 등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KLPGA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투어가 연이어 취소되는 가운데 5월14일 세계 최초로 투어를 재개해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또한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을 수립하는 한편, 온라인 문진표 및 NFC 출입관리 시스템,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등 정밀하고 편리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단 한 명의 확진자도 나오지 않는 안전한 대회 환경을 구축,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높였다.

 

특히 ‘한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KLPGA’라는 비전 아래 4개의 신규 대회를 포함해 특색 있는 대회들을 전국 각 지역에서 개최하며 스폰서 만족도를 극대화했고, 고정밀 위치기반 기록집계 방식을 도입하고 자체 랭킹 시스템인 K랭킹과 데이터 센터를 신설하는 등 첨단 기술을 통한 데이터 사업을 활성화하여 큰 성과를 거둔 것도 한몫했다. 

 

어려운 상황에도 이처럼 골프 산업과 스포츠 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했던 KLPGA의 다양한 시도와 노력이 스포츠산업 진흥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KLPGA 김상열 회장은 “KLPGA는 앞으로도 한국 여자골프를 전 세계에 알려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쳐 있는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통해 힘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선우영채 기자(sunw_yc@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