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테일러메이드, ‘올 뉴 P.700 시리즈 아이언’ 전격 공개
  • 월간골프
  • 등록 2023-01-18 11:50:30

기사수정



테일러메이드가 아이언의 기준을 높인 신제품 올 뉴(All-New) P·700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 뉴 P·770, P·7MC, P·7MB 3종으로 앞서 소개된 P·790과 함께 P·700 시리즈 패밀리 라인업을 구축한다. 올 뉴 P.770은 투어 선수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더욱더 콤팩트해졌다. 

 

P·790과 비교해 톱 라인이 얇고 오프셋이 적다. 블레이드 길이도 짧아서 날렵함이 돋보인다. 날렵하지만 안정성, 비거리 성능도 우수하다. 중공 구조와 단조 L-페이스를 장착해서 높은 론치 앵글, 높은 관용성,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번호별로 무게 중심을 달리 설정한 것도 특징이다. 롱 아이언의 무게 중심이 가장 낮고, 쇼트 아이언으로 갈수록 점진적으로 높아진다. 롱 아이언과 미들 아이언에 텅스텐 무게추를 더하는 FLTD CG™ 설계로 최적의 비행 성능을 보여준다. 사용이 어려운 롱 아이언은 볼을 쉽게 띄우고, 쇼트 아이언은 정교한 샷이 가능하다.

 

올 뉴 P·7MC와 올 뉴 P.7MB는 테일러메이드의 콤팩트 그레인 단조 공법(Compact Grain Forging™)으로 제작됐다. 업계 표준의 두 배가 넘는 2000톤 프레스로 헤드를 가공해서 최상의 타구감, 높은 강성이 돋보인다.

 

올 뉴 P·7MC는 머슬백과 캐비티백의 장점을 결합한 테일러메이드의 아이언 미학을 느낄 수 있다. 정교한 플레이와 일정 수준의 관용성을 원하는 골퍼를 위해 만들어졌다. 최소한의 오프셋, 얇은 톱 라인, 얇은 솔이 돋보인다. 

 

투어 선수들이 선호하는 날렵한 헤드 형태이다. 대신 헤드 가장자리에 무게를 추가로 배치해서 관용성을 높였다. 중심을 벗어난 타격 때 헤드의 비틀림을 억제해서 방향성을 향상했다.

 

사진/테일러메이드

올 뉴 P.7MB는 전통적인 머슬백 아이언의 성능, 현대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다. 세계 최고 선수들이 원하는 샷 메이킹에 초점을 맞춘 최상급 아이언으로 로리 매킬로이, 콜린 모리카와가 개발 과정에 동참해 화제가 됐다.

 

테일러메이드 아이언 프로덕트 크리에이션 맷 보브 이사는 “P·700 시리즈는 우수한 기술과 우아한 디자인을 갖춘 시대를 초월한 아이언”이라며 “눈에 보이지 않는 곳이 숨겨진 다양한 기능이 골퍼의 아이언 샷을 더욱더 멋지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테일러메이드는 올 뉴 P·700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여 P700시리즈 아이언 커스텀 클럽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한다. 본 이벤트는 골퍼의 스윙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TMF-KIT(TaylorMade Fitting KIT) 설치된 85개 매장과 테일러메이드 퍼포먼스 랩 & 피팅센터, 테일러메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스윙과 분석을 통해 올 뉴 P·700 시리즈 커스텀 아이언(P·770, P·7MC, P·7MB )을 구매하는 고객에는 카본 소재로 제작된 얼라인먼트 스틱 1세트가 제공된다.









최영진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