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 해남군 대중제 골프장 ‘솔라시도CC’, 27일 개장
  • 월간골프
  • 등록 2021-08-26 18:55:53

기사수정

솔라시도CC 전경.

전라남도 해남군 산이면에 정원도시, 태양에너지도시, 스마트도시로 조성하고 있는 솔라시도(SOLASEADO) 내에 위치한 골프장 솔라시도CC가 오는 27일 개장한다.

 

솔라시도CC는 전장 7097야드(파72), 18홀 규모를 갖춘 대중제 골프장으로 골프장 주변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커뮤니티센터, 단독주택·타운하우스 등 페어웨이 빌리지가 함께 조성되어 레저와 주거가 어우러진 명품 복합 공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코스 설계와 디자인은 전세계 80여개 나라에서 약 260곳의 골프 코스를 설계한 세계적인 골프코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데일(David M. Dale)이 맡았다.

 

티잉그라운드 잔디는 켄터키블루글래스, 그린은 밴트글래스, 페어웨이는 한국잔디(장성중지)다. 클럽하우스를 중심으로 솔라코스 9홀, 시도코스 9홀 등 총 18홀 규모다. 

 

솔라시도CC라는 이름에 걸맞게 태양(Solar)과 바다(Sea)를 모티브로 코스를 디자인했다.

 

솔라시도를 감싸고 있는 서해와 금호호, 영암호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라운딩을 할 수 있다. 곳곳에 배치된 총 15개의 폰드(Pond)는 경기에 박진감을 더해준다.

 

솔라시도CC는 ‘한국의 페블비치’로 불리는 해남파인비치골프링크스가 위탁 운영한다. 국내 최고 수준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명문 골프장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솔라시도CC 관계자는 “솔라시도CC는 골프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명문 골프클럽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글로벌 관광레저형 스마트시티인 솔라시도 본격개발의 첫 포문을 여는 골프장으로 개발 프로젝트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폭제 역할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영락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