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트남 단하나의 골프장을 말하다
  • 월간골프 기자
  • 등록 2011-03-16 15:34:07
  • 수정 2020-02-19 19:29:28

기사수정

 

Only One in Vietnam
베트남 단 하나의 골프장을 말하다,

 ‘송지아 리조트 콤플렉스’
Song Gia Resort Complex


 

 송지아 리조트 콤플렉스는 지난 2010년 12월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동쪽으로 100km 남짓 떨어진 베트남의 물류교역 중심지이자 3대 도시 하이퐁에 골프장과 빌리지를 동시에 갖춘 복합 리조트로 탄생했다.

송지아 리조트 콤플렉스는 자연 그대로의 풍광을 지닌 친환경적인 리조트로 2천여 종의 야자수와 열대 화초류가 화려한 조경미를 뽐내며 완만한 굴곡과 최고급 잔디를 식재한 넓은 페어웨이는 보기만 해도 시원함을 느끼게 한다.

 



베트남 1% VVIP만을 위한 베트남의 오직 단 한 곳

 

현대자동차그룹 건설사 엠코(Amco)가 직접 건설한 송지아 리조트 콤플렉스는 최상급의 골프장과 함께 휴양을 겸한 호텔과 각종 부대시설 등이 복합적으로 조성되어 있다. 특히 하이퐁 시의 자랑인 아름다운 지아 강과 목 강이 교차하는 일급 상수원 지역에 있는 환경친화적인 리조트 형태를 하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명예와 품격을 지키며 탄생한 베트남 최고의 리조트, 송지아 리조트 콤플렉스를 찾아본다

 


천혜의 자연환경에 열리는 골프 신세계

 


송지아 리조트는 골프장과 주거시설 그리고 부대시설의 세 가지로 분류된다.
천혜의 자연환경이 선사하는 골프의 신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송지아 골프장은 시원한 강바람을 즐기며 멀리 하롱베이의 자태를 감상할 수 있는 정규 홀 오션 코스(9H)와 지아 강을 따라 설계되어 구석구석이 아주 멋진 정규 홀 리버 코스(9H), 짧은 시간에 실력을 높일 수 있는 퍼블릭 9홀의 힐 코스가 있다. 또한, 베트남 최장(326 yard)거리를 자랑하는 대형 드라이빙 레인지와 클럽하우스, 아카데미하우스, 티하우스 등도 갖춰져 있다.


유럽풍의 낭만적인 클럽하우스에서는 지아 강을 바로 조망할 수 있으며 독특한 팔각정의 레스토랑과 함께 3개의 소 연회장을 갖춰 놓아 비즈니스 모임을 하기에도 좋다. 프로 골퍼에 의해 체계적으로 준비된 1:1 맞춤식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골프 아카데미에서는 실전감각을 익히며 나날이 느는 골프실력을 체감할 수 있다.

 

완벽한 휴식의 시간 보장

 


송지아에 준비된 주거단지는 송지아 스위트와 빌라 알바트로스, 이글타운 그리고 드래곤 빌리지이다. 특별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춘 5성급 호텔 송지아 리조트는 지아 강과 함께 페어웨이를 바라볼 수 있어 그 빼어난 조망이 가장 큰 자랑이다. 빌라 알바트로스는 유럽풍의 최고급 고품격 럭셔리 빌라로 세대별 독립정원과 유럽풍 발코니, 독립적인 조망권 확보 등을 신경 써 건설됐다. 따라서 편안한 휴식과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이들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 지아강과 페어웨이가 언제나 시야를 가득 메우는 이글 타운은 우아한 외관과 격조 높은 인테리어로 송지아 리조트의 직원들이 꼽는 가장 살고 싶은 타운하우스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드래곤 빌리지는 휴식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고품격 공간으로 창을 열면 눈앞에 가득 펼쳐진 골프장 전경과 함께 호텔과 같은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수영장, 전문식당, 라운지바, 골퍼바, 헬스클럽, 스파, 테니스코트 등의 부대시설도 상류사회의 명예와 품격에 어울리는 격조 있는 시간을 보장한다.
전략적인 코스 설계는 물론 철저한 서비스와 에코시스템에 의한 완벽한 유지관리 그리고 유럽풍의 골프빌리지까지. 건강, 휴식, 사교, 주거 기능을 모두 갖춘 송지아 리조트 콤플렉스가 완벽한 휴식의 시간을 제공한다.

 

차별화된 송지아만의 특별함

 


지난 12월 완공된 1차 사업지(32만 평)에 대한 구조와 부대시설을 살펴보면 총 면적(1,026,196m2, 약 32만 평) 부지에 골프장 27홀(정규 18홀, 퍼블릭 9홀), 대형 드라이빙 레인지(326야드, 베트남 최대), 클럽하우스 등을 갖췄다. 여기에 아카데미 하우스, 티하우스 등과 호텔 현대송지아 스위트 5성급 60실을 보유하고 있어 그 어마어마한 위용을 짐작케 한다.


송지아 리조트는 베트남 내에서는 가장 최근에 세워지는 골프 리조트로 특히 환경에 대한 부분에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지아가 타 리조트와 차별화된 점은 첫째, 청정한 천혜의 자연환경이다. 리조트가 자리한 곳은 지아 강과 목 강이라는 두 개의 강물이 모이는 일급 상수원 지역으로 최고의 깨끗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그래서 그 환경을 잘 지키고 보존하기 위해서라도 자연 친화적일 수밖에 없는 곳이 바로 송지아 리조트이다.

 

여기서 이어지는 생각은개발 시 자연을 최대한 활용했을 것이라는 건데, 역시나 설계에서부터 그러한 생각이 잘 반영되어 있다. 좋은 예로 송지아의 첨단 폐수 처리시설을 들 수 있다. 송지아 리조트에서는 리조트 내에서 사용하고 발생하는 모든 오·폐수를 깨끗하게 정화 처리를 하며 심지어 빗물조차 강으로 직접 흘러들어 가지 않고 단지 내에서 처리되도록 설계되었다.


송지아의 특별한 점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송지아 리조트 내 골프장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골프의 모든 것이 원스톱 서비스될 수 있다는 점이 그렇다. 호주 출신의 프로 골퍼가 운영하는 골프 아카데미에서 골프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리고 국제 규격의 18홀 멤버십 코스에서 라운드 후 사교와 휴식을 위한 호텔 등도 한 장소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송지아에서 가장 자신하는 부분은 최고의 품질이다. 골프 코스의 디자인, 잔디 상태뿐만 아니라 제반부대시설과 고객 감동을 목표로 하는 전 임직원들의 서비스 품질에서 방문객들은 특별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이상적인 복합 리조트 도시 계획

 


1차 사업을 마무리한 단계에서 2차 산업에 대한 계획이 궁금해진다.  애초 계획대로라면 1차 산업에 이어 나머지 531만m2(161만 평)에는 위락시설(테마파크, 전통 민속촌, 웨딩파크), 주거시설(주택, 빌라, 아파트), 상업시설(호텔, 쇼핑센터, 오피스), 실버타운과 기타 시설(학교, 병원) 등이 건설될 계획이다.

그러나 애초 2007년에 수립한 종합계획은 2008년 국제 금융위기를 기점으로 변화된 개발의 패러다임과는 거리가 있고 특히, 자금조달 환경이급변하여 2차 산업에 대한 계획의 수정과 함께 속도의 완급조절이 필요해졌다.

하지만, 인구 200만의 하이퐁은 지리상으로 중국 남부지방의 거대 시장과 함께 동북아시아의 관문이며 국제무역항으로서 역할이 더욱 증대될 것이다. 또 관광적인 측면도 무시할 수는 없어 하롱베이 국립공원과 도선 관광특구가 있어 골프와 관광을 연계하는 것도 충분한 상품가치가 있다는 게 일반적인 견해다.

현대 엠코의 베트남 현지 법인인 AMB Vina 석인영 대표는 “몇 년 후 하노이-하이퐁 간 고속도로 건설이 완공되면, 하노이에까지 현재 2시간대에서 1시간대로 이동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특히 새로이 기본계획이 수립되고 있는 신국제공항이 구체화되면 더욱 발전은 가속화되리라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현실적인 대안을 수립, 10년, 20년을 내다보는 미래의 이상적인 복합 리조트 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트남의 국민소득은 현재 1천 달러 대, 그러나 2020년 내로 3천~5천 달러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때면 자동차 수요도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다각도로 분석했을 때 베트남은 머지않은 미래의 대단히 큰 잠재시장이다.

석인영 대표는 이런 베트남 정부에 베트남의 발전을 가속할 방안 세 가지를 전한다.

 

첫째, 유입자본 규모와 고용 유발 효과에 비례한 외국기업 진출의 인센티브를 확대해가야 하고, 특히 토지 확보와 인·허가, 통관 등의 문제는 베트남 경제기반의 주축인 FDI의 확대를 위해서 조속히 해결되어야 한다.

 

둘째, 골프산업에 대한 과도한 특별소비세 등의 세율을 낮추어 고용과 연관산업 발전이 확대되어야 한다. 송지아 리조트만 해도 450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고 간접적인 고용 효과는 그 몇 배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셋째, 베트남이 보유한 천혜의 관광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골프장, 호텔 등 관광산업 관련교육을 정부 차원에서 확대 시행하여 인력의 질을 높여야 한다.
석인영 대표는 마지막으로 “송지아는 더욱 특별하고 발전한 모습으로 최고의 자리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겠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