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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VX, ‘카카오프렌즈 골프’ 골프공 ‘R’ 시리즈, 합리적 가격으로 선풍적 인기몰이 중
  • 월간골프
  • 등록 2020-12-31 16:5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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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와 IT를 결합한 체감형 통합 서비스 기업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자사의 골프 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의 골프공 ‘R’ 시리즈 출시 후 입소문을 타며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을 피해 캠핑, 등산 등 야외 레저 활동 인구가 늘어나면서 국내 골프 시장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2030 젊은 골퍼가 늘면서 골프의류, 골프용품 등이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중,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제품이 바로, 카카오 VX가 선보인 골프공 ‘R 시리즈’다. ‘R 시리즈’는 출시 한 달 만에 1차 입고 수량이 전체 품절되면서 2차 입고 준비를 진행 중이다.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저가형 골프공’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매출이 전달 대비 220% 증가하는 등 높은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골프의 ‘R’ 시리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며, 필드 위 주인공으로 등극한 ‘카카오프렌즈 골프’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골프공’ 라인업이다.

 

4피스와 3피스 두 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인 ‘R’ 시리즈는 합리적인(Reasonable) 가격과 믿을 수 있는(Reliable) 품질로 골프볼의 시장을 바꾼다(Revolution)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부드러운 타구감과 비거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먼저, 4피스 골프공 ‘R4’는 클럽 스피드가 빠른 남성 골퍼들에게 최적화된 공이다. 부드러우면서도 소프트한 타격감이 강점이다. 우레탄 소재 커버에 ‘고탄성 코어’와 코어를 감싼 2겹의 맨틀인 ‘엘라스틱 듀얼 맨틀(Elastic Dual Mantle)’구조로 돼 있어 비거리와 스핀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 3피스 골프공 ‘R3’에는 HCE(High Core Energy) 기술을 적용했다. 아마추어 골퍼의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스핀과 비거리 두 가지를 충족시키며, 부드러운 타구감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더불어 ‘R 시리즈’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보다 쉽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프렌즈 골프’ 공식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직영 오프라인 매장 3곳에서도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캐릭터 볼은 비싼 가격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는 인식을 과감하게 바꾸고자 ‘R’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우수한 성능의 골프공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여 가격적인 부담을 낮추고 골프공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락 기자(young11@monthlygolf.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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